본문 바로가기
주식&코인 뉴스

예상을 빗나간 코인 급등 (with 러시아)

by LifeFrom 2022. 3. 3.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그리고 함께 나란히 했었던 리플, 리플의 거래량이 심상치 않아서 주시를 하던 중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이 발발했다. 

 

예상 시나리오

러시아 측에서 물자가 막히면 코인을 통한 돈세탁이 들어올 것이고, 미국이 제재를 가해 코인 거래가 막히고 코인이 폭락할 것이다. 그리고 전량 익절.

 

 

 

 

 


 

 

러시아 스위프트 퇴출, 가상화폐 '돌파구' 역활

예상대로 러시아는 가상화폐를 돌파구로 삼을 수 있다는 부분에서 미국이 제재를 했고, 비트코인은 폭락했다. 그도 잠시 이틀만에 30%가량 폭락한 루블화의 화폐 가치를 우려한 러시아인들의 비트코인 사재기로 다시 상승. 추가 상승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 러시아 비트코인 채굴 전세계 3위
  • 이더리움 창시자 - 러시아인
  • 예치금 29조

 

미국, 전세계  주요 거래소에 공문 - 러시아 암호화폐 거래 차단 요청

 

바로 이 시나리오였다. 재제를 가했고, 가상화폐는 떨어질 것이라 예상한 크립토의 ㅋ도 모르는 나같의 사람의 추측성 투자는 얼마나 바보같았는가. 애시당초, 크립토는 "탈중앙화" 와 "익명성"을 보장한다는 것에 시작된 것, 이런 핵심기능이 있다는 것을 간과했던 것.

 

대충 횡보하면서 조금 더 상승할 듯한데, 어찌되었건 서민의 삶만을 망가뜨리는 이 참혹한 전쟁이 제발 빨리 끝나길 바란다. 

 

 

PS. 키예프 대신 키이우

우크라이나 지명을 말할때 사용 되었던 지명은 "러시아식 표기법"이였기에 모든 방송사가 표기명을 정정했다. "문화"는 정말 소중하다. (표기를 바꿔달라는 우크라이나 대사의 공식 요청이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