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번아웃/블로그 고시

표시할 제목과 내용에 단어 일치시켜야 하는 이유?

by LifeFrom 2022. 10. 4.

검색에 좋은 글쓰기 방법은 제목과 내용에 같은 단어를 넣는 것

 

제목과 내용

 

구글 봇이 당신의 블로그를 크롤링(: 정보 수집하면서 돌아다님) 할 때 "사용자와 같은 방식으로 페이지를 인식"하로고 한다. 예를 들어 내가 매운 갈비찜을 먹고 싶어서 검색을 한다면 내가 있는 지역을 넣어 검색을 할 것이다. 이렇게 구글 봇은 검색에 기본인 "키워드"가 제목과 본문에 있는지를 먼저 확인한다. 

 

그리고 아래에 검색 결과가 나오면 검색자들은 제일 먼저 보여지는 블로그 정보의 글인 첫 두문장에 주목하여 이 블로그를 클릭할지 말지를 결정한다. 나는 평택 매운 갈비찜을 검색했고 구굴 봇은 정확히 제목에 내가 필요로 하는 정보가 있는 콘텐츠를 가져왔고, 아래 그림과 같이 그 콘텐츠 본문엔 정확히 내가 검색한 단어가 포함이 되었다.

 

 

검색엔진 키워드

 

<title> 주제 요소에서 웹사이트나 비즈니스 이름을 명시할 수 있다. 그 비즈니스의 실제 위치나 장소등의 중요 정보 또한 제목에 포함시킬 수 있다.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해 주제는 내가 쓸 글에 대한 내용을 정확히 담고 있어야 한다. 

 

피해야 할 글 쓰기 방법

 

  • 주제가 글 내용과 관련이 없는 텍스트로 사용할 경우 (함축하는 주제는 구글봇을 시험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제목에 단어를 본문에 등장시키는 방법으로 쉽고 명확하게 가자)
  • 제목 없음이나 새 페이지 1과 같은 기본값이나 불분명한 텍스트 사용 금지
  • 연재를 하는 경우 어쩔 수 없지만 [티스토리] 식의 같은 단어가 여러 콘텐츠에 반복적으로 사용됨을 피하자.
  • 짧고 유용하게 쓰자. 너무 길거나 관련성이 낮은 것으로 판단되면 검색 결과에 안좋은 영향을 끼친다.
  • 불필요한 단어의 언급은 자제하자.

 

댓글